Pages

Saturday, October 10, 2020

'재산 축소신고 의혹' 김홍걸, 11시간 검찰 조사 - 경향신문

kuncikn.blogspot.com
‘재산 축소 신고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재산 축소 신고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재산 축소 신고’ 혐의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 의원이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권상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 의원을 10일 오전 9시40분부터 오후 8시29분까지 약 11시간 가량 조사했다고 11일 밝혔다. 김 의원은 조사 이후 1시간 가량 조서를 열람한 뒤 귀가했다.

김 의원은 출석 전 취재진이 재산 축소 신고에 대해 묻자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만 남기고 조사실로 들어갔다. 검찰은 밤늦게까지 이어진 조사에서 김 의원을 상대로 재산 축소신고 혐의 전반에 걸쳐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4·15 총선 전 재산공개에서 10억원이 넘는 아파트 분양권을 누락해 4주택을 3주택으로 축소 신고한 혐의 등을 받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김 의원을 제명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시민단체도 고발했다. 21대 총선 선거사범의 공소시효가 오는 16일 오전 0시 만료돼 검찰이 다음주 형사처벌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재산 축소신고 의혹' 김홍걸, 11시간 검찰 조사 - 경향신문 )
https://ift.tt/34Iqygx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