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November 28, 2020

수능 D-4...文대통령, 자가격리 수험생용 시험장 점검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kuncikn.blogspot.com
문재인 대통령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이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를 방문,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아 시험장 칸막이 이격 거리를 살펴보는 등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해 마련된 별도 시험장을 찾아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이날 오후 2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등과 서울 용산 오산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수능을 코앞에 두고 수험생 확진자가 발생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문 대통령은 시험장을 직접 둘러보며 철저한 방역 준비를 당부했다.

고등학교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먼저 수능 당일 자가격리 수험생들이 출입하게 되는 출입구부터 시험실로 입실하기까지의 동선과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칸막이가 설치된 시험실에서는 잠시 착석해 이격거리를 직접 확인하고 소독제 등 방역물품이 준비된 상황도 점검했다.

학생대기실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에는 감독관 보호구 착·탈의실을 둘러봤다. 감독관을 보호하기 위해 수험생과 감독관의 이동 동선과 공간은 분리됐다. 문 대통령은 이곳에서 실제 감독관이 착용하게 되는 보호장구도 확인했다. 감독관이 탈의한 보호구, 시험장 내 발생 폐기물은 모두 의료폐기물로 처리해 수거업체가 수거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이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에서 시험장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연합뉴스

이후 교내 도서관으로 이동해 현장의 시험장 준비 상황 등을 영상으로 점검했다. 일반 학생들이 시험을 보게 되는 부산 양운고등학교와 병원 시험장이 준비되는 전남 목포의료원을 연결해 준비 상황을 청취했다. 문 대통령은 예년과 다른 수능 준비에 어려움이 없었는지를 묻고, 마지막까지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재택근무 중인 수험생 학부모와 영상 연결로 이야기도 나눴다. 문 대통령은 올해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들었을 수험생들이 각자의 꿈과 목표를 위해 흔들림 없이 준비해 온 것을 다시 한번 격려하고, 감독관으로 참여하는 교직원들의 희생과 노력에도 감사를 표했다.

또한 수험생과 감독관 모두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 전·후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수능이 다가오는 만큼 국민들도 불필요한 모임을 자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수능 D-4...文대통령, 자가격리 수험생용 시험장 점검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
https://ift.tt/33pnvdx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